솔루션 > EAM ONE

EAM(Enterprise Asset Management)이란 설비의 도입계획부터 폐기까지 총괄적이고 체계적인 방법으로 설비자산을 관리, 보전하는 정보시스템을 말합니다.

생산현장에서 설비의 고장은 생산기회의 손실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설비의 고장예방 및 지속적인 유지관리는 생산관리항목 중에서 제일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으며, 이러한 장비의 고장을 미리 예방하고 극복하기 위한 대안방법으로 정보시스템의 도입이 많이 검토되고 있습니다. 기업은 정보시스템을 통하여 궁극적으로 생산관리비용의 절감을 통한 생산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EAM은 설비의 기본 유지 및 보수 업무라는 기본적인 기능 이외에도 프로젝트 관리, 재무관련업무 지원, 자산관리업무, 자산관리 업무 지원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 EAM은 ‘설비의 보전’이라는 본연의 기능뿐 아니라, 기업의 다양한 기간 정보시스템 및 ERP와도 쉽게 통합될 수 있는 종합적 자산관리 Tool을 의미합니다.

설비 관리란?
설비의 Life-Cycle 즉, 조사, 계획, 설계, 제작, 설치, 운전, 보전을 거쳐 폐기에 이르기까지 설비를 가장 유용하게 활용하여 기업의 생산성을 높이는 전반적인 기술활동을 말합니다.
동서정보기술은 설비관리에 노하우를 가진 전문개발자 및 Professional Service팀이 구성되어 있어 국내 현실에 적합한 기능을 개발하고 있으며, 현실적인 비용으로 설비관리시스템의 구축을 지원하는 등 고객의 다양한 요구 충족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 보전비용, 폐기비용, 교육훈련비용, 예비보전비용 등 유지 및 보수 활동에 드는 비용 감소
- 시설 소유에 대한 총 비용(TCO) 감소
- 정비단계에서 설비의 중지시간을 감소, 운전 가능시간을 증가
- 생산성 향상 및 장비의 수명 향상
- 업무의 표준화 및 시스템화로 작업의 효율성 증가